로컬이 사랑하는 리장 고성 스폿 - 헤이트래블 - hey!Travel


  • writing & PhotoGraphy by Baek Jongmin

로컬이 사랑하는 리장 고성 스폿

Inside Lijiang Old Town’s Local Scene

지금 리장에서 찾은 최신 소식.
  • writing & PhotoGraphy by Baek Jongmin
2026년 01월 06일

Wen Hua Yuan Luo San Lian Tao Fen Shu Dian

리장의 구시가지로 불리는 리장 고성에서 가장 트렌디하면서도 지적인 복합문화공간이다. 도서관과 서점, 카페가 결합된 이곳은 중국의 소수민족인 나시족의 오래된 병원 건물을 리모델링했다. 전통의 질감과 현대적 색채가 자연스럽게 섞였는데, 하늘색으로 칠한 매장 내부 컬러가 나시족의 전통 가옥 소재와 어우러져 독특한 색감을 띤다. 이곳을 운영하는 산리안타오펀슈디엔은 인문·사회과학 분야에서 존재감을 쌓아온 출판 레이블로, 현지 작가를 초대하거나 독립 출판물을 소개하는 작은 북 토크를 연다.
주소 74 XinYiJie MiShiXiang

Wish You Were Here Bar

핑크 플로이드의 명곡에서 이름을 빌린 라이브 바. ‘너도 여기에 있기 바라’는 리장 고성의 한적한 골목에 자리한다. 낮에는 커피를 마시며 쉬어갈 수 있는 카페로 운영되지만, 이곳의 진짜 매력은 해가 진 후 라이브 바로 변모하면서다. 특히 매일 밤 9시 30분부터 기타리스트인 사장을 중심으로 보컬과 드럼이 합을 맞춰 메인 공연을 펼친다. 붉은빛이 스며든 리장 고성 골목길에 울려 퍼지는 인디 록과 포크 사운드는 이곳에서 10년 넘게 이어져 왔다. 고성 외곽에 인접한 위치 덕분에 비교적 편안한 분위기를 유지하며, 친절한 서비스 또한 인상적이다.
주소 67 WuYiJie WangJiaZhuangXiang

Shan Yu View Cafe & Bistro

리장 고성에서 뷰가 가장 아름다운 곳을 찾는다면 위룽쉐산을 정면으로 마주하는 산위 관징 카페찬바를 추천한다. 완만한 언덕 위에 자리한 카페의 창 너머로는 위룽쉐산의 능선과 고성의 지붕이 한 화면에 겹쳐지고, 이 조망을 중심으로 공간은 마치 작은 미술관처럼 구성됐다. 목재를 기본으로 한 인테리어는 나시족 전통 가옥의 구조와 질감이 은근히 스며 있고 절제된 색과 선으로 다듬어 과하지 않은 현대적 분위기를 자아낸다. 노을이 내려앉는 시간대부턴 뷰가 좋은 3층 좌석을 선점하려는 사람들로 붐빈다.
주소 42 XinHuaJie HuangShanShangDu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