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motoppara
도쿄 중심부에서 차로 2시간 정도 떨어진 거리에 위치한 후모톳바라. 로컬 캠퍼는 물론 해외에서 후지산만 바라보고 달려온 열정 가득한 백패커들이 한데 모이는 곳이다. 원하는 장소 어디든 텐트를 칠 수 있고 자리를 잡은 순간부터 후지산은 오롯이 나만의 것이 된다. 해 질 녘에는 잔디에 주저앉아 눈 쌓인 후지산과 그 모습을 품은 호수를 바라보자. 마치 꿈꾸는 듯한 기분에 젖게 될 것. 구워 먹기 좋게 손질한 육류부터 채소, 라멘, 꼬치구이 등 다양한 식재료를 판매하는 마트가 있고 24시간 운영하는 자판기도 넉넉하게 구비되어 있다.
주소 156 Fumoto, Fujinomiya, Shizuoka
홈페이지 fumotoppara.net
The Cliff Camp&BBQ
반려견 또는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캠핑을 계획하고 있다면 더 클리프 캠프 & 비비큐가 제격이다. 일본에는 대규모 어린이 공원과 캠핑장을 결합한 복합 캠핑 사이트가 많은데, 이곳 역시 그중 하나다. 낮에는 잔디 썰매, 집라인, 클라이밍 등 액티브한 레저 활동으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밤에는 시원한 바다를 바라보며 바비큐를 즐길 수 있다. 샤워실과 개수대 등 공용 시설이 웬만한 호텔 부럽지 않을 만큼 깨끗하게 관리되어 있어 만족도가 더욱 높다. 한국에서부터 텐트를 준비해 가는 게 부담스럽다면 글램핑 시스템을 예약해 이용해볼 것.
주소 4 Chome-1 Nagai, Yokosuka, Kanagawa
홈페이지 the-cliff.jp
Recamp Tateyama
지역적·환경적 특징을 살려 일본 전역에 10개가 넘는 캠핑 사이트를 운영 중인 리캠프. 지바에 위치한 리캠프 다테야마는 그중에서도 가장 이국적이고 청결하며 부지도 넓어서 추천하고 싶은 사이트다. 캠핑장 곳곳에 야자수가 있고 시야를 확 틔워주는 호수도 있어 머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즐겁다. 1km 정도 떨어진 거리에 거친 파도가 이는 바다가 있어 다양한 해양 레저를 즐길 수 있는 것 역시 장점. 자전거에 서프보드를 싣고 와 파도와 겨루는 로컬들과 함께 마음껏 즐겨보자. 걸어서 10분 거리에 대형 마트도 있다.
주소 1210 Menuma, Tateyama, Chiba
홈페이지 recamp.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