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트래블 - 헤이트래블 - hey!Travel

  • written by JEONG MINA, JUNG YEJI
  • PHOTOGRAPHY BY JEON JAEHO

스포츠 트래블

Journey Into the Heart of Sports

올해 여행 트렌드 중 하나는 ‘스포츠 투어리즘’이다. 거센 움직임으로 심장 박동수를 올리며 사랑에 빠지게 될 종목별 데스티네이션 7곳과 그에 어울리는 아이템.
  • written by JEONG MINA, JUNG YEJI
  • PHOTOGRAPHY BY JEON JAEHO
2024년 04월 21일
등산 – 스위스 루체른

필라투스 Pilatus

필라투스는 하이킹의 천국, 스위스의 중앙을 상징하는 바위산이다. 루체른 시내 한복판 카펠교 너머로 우뚝 솟아 있어 지역의 랜드마크로서 현지인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즐길 수 있는 등산 코스도 다양하다. 곤돌라 역인 크리엔저에그부터 프래크뮌테그까지는 약 2시간 이어지는 전나무 숲 등산로를 만날 수 있고, 정상에 마련된 산책로에서는 동굴 사이를 거닐며 루체른 호수와 마을 풍경의 파노라마를 감상할 수 있다.
홈페이지 www.myswitzerland.com

(제품 왼쪽부터) 와이드 챙이 자외선 차단 기능을 높여주며 스웨트 밴드가 땀을 빠르게 흡수하는 퀸더리 브리머 햇은 파타고니아. 30리터 크기로 간단한 하이킹부터 다양하게 착용 가능한 페이즐리 패턴 포인트 백팩, 접지력과 내구성이 좋은 아웃솔을 장착한 고어텍스 소재의 등산화, 여러 개의 포켓이 있어 실용적인 기능성 재킷은 모두 노스페이스.


러닝 – 미국 보스턴

찰스 리버 패스 The Charles River Paths

보스턴은 세계 최고의 마라톤 도시 중 하나다. 도심 속 풍부한 녹지 공간을 갖춰 세계 6대 마라톤 중 하나인 보스턴마라톤이 열리며, 뉴발란스 등 유명 운동화 브랜드들의 본거지이기도 하다. 그만큼 명성이 높은 달리기 코스가 도심 곳곳에 포진되어 있는데, 북쪽의 케임브리지와 남쪽의 보스턴을 가르며 유유히 흐르는 찰스 강변을 따라 달리는 코스를 추천한다. 남쪽의 사이언스파크에서 시작해 강변을 따라 하버드대학교의 JFK 브리지까지 이어지는 약 12km의 루트다.
홈페이지 www.meetboston.com

(제품 왼쪽부터) 탄력성이 뛰어난 쿠셔닝이 추진력을 더해주는 UA 인피니트 엘리트 러닝화, 삭라이더 소재로 단열 효과와 안정감을 제공하는 팬텀 3 SE 웜 러닝화는 모두 언더아머.


테니스 – 미국 하와이

마우나케아 비치 호텔 Mauna Kea Beach Hotel

하와이 빅아일랜드에 위치한 마우나케아 비치 호텔에는 ‘세계 10대 테니스 리조트’로 선정된 시사이드 테니스 클럽(Seaside Tennis Club)이 있다. 해변과 인접한 9개의 테니스 코트에서는 프라이빗 럭셔리 테니스 클럽에 어울리는 모든 서비스를 제공한다. 격렬한 경기를 마친 후 바다 전망이 펼쳐진 베란다에서 진정한 쉼을 만끽해보자.
홈페이지 www.maunakearesort.com

(제품 왼쪽부터) 네이비 컬러 테니스 원피스는 라코스테, 땀을 흡수하는 통기성과 충격 흡수에 탁월한 테리 소재 손목밴드, 적당한 짜임의 니팅으로 신축성이 좋은 착화감의 양말은 모두 세러데이 레저클럽.


캠핑 – 뉴질랜드 남섬

와카티푸 호수 Lake Wakatipu

캠핑카 투어로 유명한 뉴질랜드 남섬 중에서도 퀸스타운 마을을 품은 와카티푸 호수는 주변을 둘러싼 산들의 그림 같은 절경을 조망할 수 있는 캠핑의 성지다. 뉴질랜드에서는 텐트를 치거나 캐러밴, 캠퍼밴을 주차할 수 있는 야영장을 ‘홀리데이 파크’라고 부른다. 드리프트어웨이 퀸스타운은 그중 한 곳으로, 캠핑카나 캐러밴, 스튜디오 빌라, 가족형 빌라, 공유형 캐빈 등 다양한 객실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홈페이지 www.newzealand.com

(제품 왼쪽부터) 헤링본 원단을 사용하여 내구성을 높인 스트라이프 패턴 피크닉 매트, 캠핑 중 바닥 매트로 활용하거나 덮을 수 있는 블랭킷은 모두 세러데이 레저클럽. 편안함과 보온력을 모두 갖춘 경량 플리스 풀오버는 파타고니아.


요가 – 스리랑카 네톨피티야

센 웰니스 생크추어리 Sen Wellness Sanctuary

런던에서 활동하는 정골의학 박사인 샘 칸카남지가 설립한 센 웰니스 생크추어리는 스리랑카 남부 해안에 위치한 휴양센터다. 아유르베다 치료에 뿌리를 둔 개인 맞춤형 웰니스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바다가 고요하게 넘실대는 해변에서 일출과 일몰 시간에 진행되는 요가 수업은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홈페이지 www.senwellnesssanctuary.com

(제품 왼쪽부터) 자연유래 성분으로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친환경 클렌징 비누 바는 디 엘레멘트. 바스트를 넓게 지지해 균형감 있는 자세를 만들어주는 브라 톱, 인체공학 디자인으로 근육의 피로도를 줄여주는 레깅스는 모두 제시믹스. 흘러내리지 않게 잘 잡아주는 헤어밴드는 안다르


수영 – 이탈리아 풀리아

그로타 델라 포에시아 Grotta della Poesia

이탈리아 최남단 아드리아해와 이오니아해가 만나는 지역인 풀리아주는 접하고 있는 해안선의 길이만 800km에 달한다. 그만큼 바다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여행지란 얘기. 하지만, 이곳을 더 유명하게 만든 명소는 모래 해변이 아니라 석회암으로 둘러싸인 천연 수영장 ‘그로타 델라 포에시아’다. 이탈리아어로 ‘시의 동굴’이라는 의미를 지닌 이곳은 자연적으로 형성된 암석 동굴이 바닷물을 감싸고 있는 형태로, 놀랍도록 투명한 에메랄드빛 물속에 뛰어들어 제대로 된 수영을 즐길 수 있다.
홈페이지 www.instagram.com/italia.kr

(제품 왼쪽부터) 탄탄하게 보디를 잡아주는 원피스 수영복, 유니크한 체커보드 패턴 스윔 팬츠, 물놀이 용품을 간편하게 갖고 다닐 수 있는 드라이 백은 모두 아레나.


골프 –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수트라하버 리조트 Sutera harbour Resort

말레이시아의 보석 같은 휴양지 코타키나발루의 랜드마크인 수트라하버 리조트. 그곳의 수트라하버 골프&컨트리클럽(SHGCC)은 세계적인 명성의 그레이엄 마시(Graham Marsh)가 설계한 27홀 챔피언십 골프 코스로 아름다운 해안가 지형 안에 방대한 녹색 필드를 갖추고 있어 푸른 바다를 감상하며 라운딩이 가능하다. 수트라하버 리조트에 투숙하면 리조트 셔틀을 이용하여 총 27홀의 레이크 (9홀), 가든(9홀), 헤리티지(9홀) 골프장으로 이동, 원하는 코스를 선택하여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홈페이지 www.suteraharbour.co.kr

(제품 왼쪽부터) 청량한 그린 컬러 선바이저, 스티치 포인트가 매력적인 양가죽 장갑, 탈부착이 가능한 컬러 태슬 포인트의 골프화, 다양한 수납 포켓이 실용적인 파우치는 모두 캘러웨이.